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1월 분양 하남미사지구 지식산업센터 ‘미사 동일 넥서스’ 스타트업 관심 집중
기사입력 2020-01-23 09:00:09.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하남 자족시설 중 의료ㆍ유통ㆍ자동차 등 관련업종 유일 입주 가능…상가 임대 케어 서비스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가 우수한 교통환경으로 최근 소규모 창업기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부동산 전문가들은 서울 도심 오피스에 대체할 지역으로 하남미사지구에서 분양 예정인 ‘미사동일 넥서스’를 적극 추천하고 있다.

 

차별화된 지식산업센터 ‘미사 동일넥서스’이 들어서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588-5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 유통시설·자동차시설 관련업종이 입주가능 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

 

또한 전문가들이 ‘미사동일 넥서스’를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안정적인 임대보장 프로그램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전문업체와 계약을 맺고 지식산업센터는 임대 보장프로그램을 상가에 대해서는 임대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확한 임대 수요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여 임대인을 매칭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실, 임대료, 유지보수 걱정 없는 임대관리로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실별 발코니를 계획하여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0m( 천정고 3.5m)로 했다. 또한 지역냉난방 공급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쾌적한 업무 환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5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복층(누다락)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으며,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했다.

 

편의점, 식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을 갖췄을 뿐 아니라 주차시설도 첨담 주차관제 설비와 여유로운 주차 공간(법정대비 170%)을 확보했다. 또한 원격 검침시스템 홈오토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통합 방범, 디지털 방송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주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은 지식산업센터 투자가이드로 서울 근접성, 지역개발 이슈, 교통망, 인근 배후수요, 임대 가능성, 제품 차별성을 강조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은 서울 접근성이다. 서울에 인접해야 서울의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의 임대료가 비쌀 때 대체 지역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에 있어 상일IC, 미사IC 등을 이용하면 강남과 잠실까지 약 2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그만큼 잠실이나 강남의 대체 지식산업센터로서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남미사지구는 전국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 중 하나다. 강동구를 차량으로 5분 안에 갈 수 있는 등 서울과의 근접성뿐만 아니라 지역 인근의 개발이슈가 많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가 들어서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는 미사지구, 풍산지구, 유니온스퀘어, 지역현안사업부지1지구,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첨단 업무단지, 고덕강일3지구, 경일2지구, 경일1지구, 고덕경일2자구, 고덕경일1지구, 고덕지구 등으로 인접해 있다. 그만큼 개발호재가 많다는 반증이다.

 

‘미사동일 넥서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44-2에 있으며, 1월 오픈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