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분양돋보기] DK도시개발,‘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내년 초 분양
기사입력 2019-11-06 09:11:20.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2조5000억 초대형 프로젝트…“국내 첫 번째 리조트 도시로 조성하겠다”
   
DK도시개발이 내년 초 분양하는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조감도



DK도시개발(회장 김정모)의 관계사 DK아시아가 우리나라 최초의 리조트 도시를 인천 검암역세권에 조성한다.

사업비 2조5000억원을 투입해 4805가구 규모를 조성하는 초대형 프로젝트다.

DK도시개발은 내년 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입주민 전용시설인 커뮤니티센터의 면적을 극대화할 계획이며, 5개 레인을 갖춘 길이 25m 규모의 수영장과 국내 최초 스킨스쿠버 전용 풀장도 조성한다.

여기에 트랙을 갖춘 다목적 체육관, 클라이밍 연습장, 대규모 사우나 시설 등도 더할 계획이다.

DK도시개발은 앞서 ‘검암역 로열파크시티 푸르지오’ 분양을 위해 지난 2월 인천 서구청에서 사업승인을 받았고, KEB하나은행 주관으로 5500억원 규모의 프로젝트파이낸싱(PF) 조달까지 마무리했다.

김효종 본부장은 “대규모 PF조달에 성공한 것은 그만큼 사업성을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라며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국민주택규모 이하 중소형을 대거 배치하는 동시에 국내 최초의 리조트 도시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시개발사업이기 때문에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적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가능하다”며 “무엇보다 정부가 지난달 말 수도권 서부권을 광역 교통망 확충 대상지로 지목하면서 가칭 ‘GTX-D(수도권광역급행철도 D노선)’의 검토도 예상돼 교통망 혁신이 점쳐지며 가치 상승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단지는 총 4805가구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 74㎡, 84㎡의 중소형을 90%이상 적용할 계획이다.

나머지 101㎡, 152㎡ 등은 10%로 배정했다.

한편 DK도시개발은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광고모델로 월드스타 배우 이병헌을 발탁했다.

 

한형용기자 je8day@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