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4분기 전동공구 3대 글로벌기업 첨단화 공구 대전 열린다
기사입력 2018-10-24 15:51:39.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올해 막바지 드라이버ㆍ레벨기ㆍ수공구 등 첨단성 강화 경쟁

보쉬, 고품질 드라이버ㆍ렌치ㆍ레벨기로 ‘포문’

스탠리블랙앤데커, 연내 총 9종 준비…밀워키, 해머드릴ㆍ임팩트 드라이버 등

 

   
보쉬가 새로 출시하는 18V 임팩트 드라이버 GDR 18V-160(왼쪽)과 드라이버ㆍ렌치 GDX 18V-180



올 4분기 글로벌 주요 3대 전동공구 기업들의 혁신, 첨단화 전동공구 대전이 펼쳐진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가 드라이버ㆍ렌치 등 3종의 고품질ㆍ편의성 제품으로 포문을 연 데 이어, 스탠리블랙앤데커가 연말까지 총 9종의 신제품을, 밀워키가 해머드릴 드라이버, 임팩트 드라이버 등을 잇따라 내놓을 예정이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이달 중 임팩트 드라이버, 렌치, 레이저 레벨기를 출시한다.

충전 18V 임팩트 드라이버 GDR 18V-160, 드라이버ㆍ렌치 GDX 18V-180, 컴팩트 그린 레이저 레벨기 GLL 30 G 등이다.

드라이버와 렌치의 경우 강력한 파워ㆍ속도 등 기본에 충실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는 게 보쉬 측의 설명이다.

파워풀한 모터를 적용해 최대 토크 각 160Nm, 180Nm에 달하는 고도의 작업도 쉽게 할 수 있고, 무부하 속도 최대 2800rpm, 임팩트 속도 최대 3600bpm에 달하는 성능으로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뛰어난 작업 편의성도 갖췄다. 슬림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초보자도 사용하기 편하며, 배터리를 제외한 본체 무게가 각 1.02㎏, 1.45㎏에 불과하다. 18V 배터리와 호환이 가능하며, LED 작업등이 탑재돼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작업이 용이하다.

레이저 레벨기의 경우 가시성과 휴대성을 강화했다. 적색 레이저 보다 최대 4배 가시성이 높은 그린 레이저를 사용, 어두운 환경은 물론 밝은 환경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

T렌즈 기술이 적용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성도 겸비했는데, 손바닥 크기만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소프트 그립과 이동 중 락(Lock) 기능을 탑재, 안정적인 설치와 최적화된 핸들링이 가능하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경우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의 전동공구ㆍ수공구 9종을 연내 시장에 선보인다.

디월트 18V 충전 선풍기, 14인치 금속 절단기, 18V 건ㆍ습식 충전 청소기 등 전동공구 총 3종과 레이저 거리 측정기 2종, 빠루 망치 3종, 미니 줄자 1종 등 수공구 총 6종이다.

14인치 톱날이 장착된 유선 금속절단기의 경우 2200W의 강력한 모터를 적용, 일반 고속절단기보다 철재 앵글 파이브 절단 기준 약 4배 빠른 절단 속도가 가능하다. 정교한 컷팅을 위한 각도 조절 펜스가 포함돼 있고 360도 풀 가드가 안전한 사용 환경 구축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18V 건ㆍ습식 충전 청소기는 0.03마이크로 입자를 99.97%까지 거르는 헤파(HEFA)필터가 내장돼 있고 5.0Ah 용량의 배터리를 장착하면 최장 27분까지 무부하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출시 이전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전문가용 레이저 거리 측정기의 경우 측정 거리에 따라 20m용과 30m용 2개 제품으로 출시한다. 블랙 LCD스크린을 장착, 식별이 용이하고 거리ㆍ면적ㆍ부피 측정값을 한번에 확인할 수도 있다. 연속 측정 가능으로 보다 빠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관계자는 “새로 선보이는 제품들은 디월트의 프리미엄 기술을 적용해 전문 작업자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도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들”이라며 “디월트 제품 라인업 확대로 국내 사용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인 밀워키의 경우 연말까지 M18 FUEL 브러쉬리스 3세대 제품인 M18 FUEL 해머드릴 드라이버 2(M18 FPD 2)와 M18 FUEL 임팩트 드라이버 2(M18 FID 2)를 잇따라 선보일 예정이다.

M18 FUEL 해머드릴 드라이버 2는 기존 제품 대비 전장 길이가 38㎜ 짧아진 콤팩트한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의 작업 효율성을 개선했다. 급속 충전기를 통해 빠른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고 드라이버, 드릴, 해머 드릴 기능 3가지를 지원하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M18 FUEL 임팩트 드라이버 2는 모드 드라이브 컨트롤 기능으로 출력 속도와 작업 강도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모재와 스크류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다. 레드파워 브러쉬리스 모터, 스마트 레드링크시스템, 레드 리튬이온기술이 적용돼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밀워키는 신제품 출시 관련 붐업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박우병기자 mjver@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