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이색&> 드론복합문화공간 ‘드론이야기’
기사입력 2018-06-15 08:00:15.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멀티플레이어’...미래를 향행날개를 펼쳐보세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드론이야기 청평드론사관학교에서 수강생들이 드론전문과정 수업을 받고 있다/   안윤수기자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갈 핵심 요소로 손꼽히는 ‘드론’은 그 활용 영역이 날로 확대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군사용으로 개발된 드론이지만 요즘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분야에 빠르게 도입되면서 취미생활의 한 영역으로도 자리 잡기 시작했다.

건설산업에서 드론은 사람을 대신해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설계·측량, 안전관리 등 공사 전반에 드론이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혁신적으로 공기와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

노후된 대형 구조물을 살피며 사람들이 일일이 육안으로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많은 안전진단업체에서 드론은 이제 없어서는 안될 큰 일꾼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런 영향으로 안전진단 전문업체인 SQ엔지니어링은 지난해 서울 송파구에 드론복합문화공간인 ‘드론이야기’를 열었다.

 

   
드론이야기 송파교육원 전경

 

드론이야기는 사내 직원 드론교육장으로 시작했지만 이제 드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일반인들도 차와 음료를 마시면서 자연스럽게 드론 체험을 할 수 있고, 시뮬레이션을 통해 드론을 날려볼 수도 있다. 드론에 자신감이 생겼다면 건물 옥상에 마련된 실외 연습장에서 드론을 직접 띄워볼 수도 있다.

찾는 이들이 많아지자 드론이야기는 지난달 사업영역을 확대해 경기도 가평 설악과 청평에 드론전용 비행장을 만들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도 개설했다.

가평군 청평면에 설립한 청평드론사관학교는 국가자격증 및 전문가양성과정을 위한 교육장으로, 가평 설악비행장은 일반인들을 위한 취미과정과 국제레이싱드론대회가 가능한 레이싱 전용 구장으로 차별화했다.

축구장 2배 면적의 청평 드론 교육장에서는 강의실과 시뮬레이션 시설을 갖추고, 전문가를 위한 드론 건설기술전문과정, 드론 정비사과정, 3D드론 사진측량 및 편집과정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손호웅 드론이야기 대표는 “드론전문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미국 LA 헤필드대학교가 인정하는 수료증을 공동으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며 “현재의 단기과정을 넘어 한국과 미국에 드론학과를 설립해 전문학사와 석ㆍ박사 과정을 개설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청평드론사관학교 교육생들이 드론을 비행하기 전 기체점검을 하고 있다.

 

   
드론전문과정 수강생들이 드론 자격증을 따기 위해 지정된  코스를  주행하는 모습

 

   

 

   
카페 드론이야기 송파교육원을 찾은 손님들이 차와 음료를 마시면서 드론 체험을 하고 있다.

 

   
드론이야기는 송파,가평 교육원 어디에서든 일반인을 위한 드론 시뮬레이션 장비가 마련되어 있다.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전문 강사진들의 필수  교육과정을  이수 해야 한다.

 

   
드론이야기는 지난달 가평설악교육원에 드론전용 비행장을 오픈했다.

 

   
가평설악교육원에서 교관이 날개가 고정된 고정익드론 시범을 보이고 있다.

 

   
가평설악교육원에는  카페와 레이싱드론대회를 할 수 있는 규격의 연습장을 마련했다. 일반인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다.  

 

   

 

사진. 글  안윤수기자 ays77@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