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SQ엔지니어링, ‘드론이야기’ 카페 오픈
기사입력 2017-09-18 08:18:25.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드론 개발 과정, 전문가 교육 진행… 재난정보학회, 드론협회 등 4차 산업혁명 소통 기대
   
SQ엔지니어링이 서울 송파구에 문을 연  ‘드론이야기’  카페

시설물 안전진단 전문기업 SQ엔지니어링(회장 고갑수)이 드론을 활용한 카페를 오픈했다.

드론 개발 과정에 대한 스토리와 활용방법 및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전문가 육성 교육 등을 진행하는 아이디어 공간이다.

SQ엔지니어링은 18일 서울 송파구 중대로 212에 ‘드론이야기’  1호점 카페를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드론이야기’ 카페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드론기술 개발 과정과 드론 기술 전문교육 그리고 소통을 위한 공간 마련을 목표로 조성됐다.

드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뿐 아니라 드론 강사를 꿈꾸는 전문교육까지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드론을 시범운행하는 공간은 물론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드론 개발의 역사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총괄 대표는 △드론(무인기) 원격탐사 사진측량 △드론 용어 사전 등의 저자인 손호웅 기술연구소장이 맡았다.

드론카페에는 LG U+, 한국재난정보학회, 한국모형항공협회, 한국모형항공과학협회, 한국항공소년단, 한국드론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로봇플러스, 로보링크, 아카데미과학, 보라매, MIRO, 로보스텍, 커피ENG, 알케이 앤 파트너스 등이 힘을 보탠다.

2호점은 다음달 초 가평에 오픈한다.

손호웅 대표는 “드론이야기(카페)는 송파점 오픈에 이어 다음달 초에 가평점을 열 예정”이라며 “드론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뿐 아니라 이론 교육을 송파에서, 실무 교육을 가평에서 진행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평에는 활주로까지 마련돼 있어 자연환경과 건축물, SOC 시설물 등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신산업 분야를 온 몸으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형용기자 je8day@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