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안정성 뛰어난 신탁사 브랜드 ‘코아루’… 강정 코아루 2차 분양 중
기사입력 2017-07-13 10:52:18.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최근 한국토지신탁의 브랜드 코아루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코아루가 분양 중인 ‘강정 코아루 2차’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업수익 기준(2016년도) 시장점유율 1위 한국토지신탁은 2003년 초 아파트 브랜드 코아루를 런칭하며 신탁사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를 사용했다. 코아루는 Korea Advanced 樓, 또는 Core+루의 합성어로, 코리아의 아름다운 집(樓)을 의미한다.

 

특히 지방 부동산 시장에서 코아루는 주변 시세를 이끄는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등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6월 분양한 ‘제주 호근동 코아루 오션뷰’는 계약 5일만에 100% 완판됐고 지난 3월 분양한 ‘삼화 코아루 헤리티지’ 역시 2단지 청약에서 최고 1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요자들 사이에서 코아루 브랜드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신탁사 아파트임을 들 수 있다. 신탁사가 시행을 맡게 될 경우 기존의 자금 조달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고 사업 안정성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품질 및 기능이 뛰어나고 커뮤니티 등이 잘 조성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아루 브랜드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의 강정 코아루 2차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 2114-1외 4필지에 공급되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총 60세대, 전용면적은 선호도 높은 단일 84㎡로만 구성된다.

 

특히 코아루는 지역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인 만큼 강정 코아루 2차의 공급 소식에 지역내,외 실수요자를 비롯한 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브랜드 가치 높은 코아루의 특장점 중 하나는 특화설계다. 먼저 1층의 경우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최상층에는 서재, 놀이방, 다용도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다락방이 조성된다. 또한, 4베이 구조 및 전 세대 남향배치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처인 맘스데스크 또는 펜트리도 선택 제공돼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선택적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이 단지는 인근 고층건물 부재로 채광권 및 조망권 확보와 사생활 보호를 위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층세대에서 제주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도보 3분(다음지도 기준) 거리에 버스 정류장이 위치하고 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서귀포 중심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1132번 도로를 통해 서귀포 구도심 및 제주 전 지역으로 쾌속 이동할 수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서귀포시청 제2청사, 서귀포 경찰서 등 행정시설이 단지와 인접하며, 이마트, 롯데시네마를 비롯해 중앙도서관과 김정문화회관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축구장과 야구장을 갖춘 강창학종합경기장을 비롯해 월드컵경기장도 가까워 스포츠레저시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도순초, 새서귀초, 법환초, 하원초 등 4개의 초등학교를 비롯해 대신중, 서귀포여고가 인근에 위치해 훌륭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강정 코아루 2차가 들어서는 서귀포시 강정지구는 지속적인 관광산업 발달, 글로벌 타운 조성으로 인구유입이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는 7월 강정 크루즈항 개항으로 1만 8000여명의 상주도 예정되어 있어 이곳을 중심으로 인프라가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 헬스케어타운, 영어교육도시 등의 조성도 계획돼 풍부한 주거수요도 확보 할 전망이다. 

 

또한, 총 11개의 공공기관이 예정되어 있는 제주혁신도시가 도보 15분(다음지도 기준)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각종 인프라 시설이 갖춰지고 있는 만큼 주택 수요도 대폭 증가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한편, 견본주택은 서귀포시 강정동 2115-1에 위치한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