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뉴스
강변생활권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인기 ‘남천리버뷰 우방아이유쉘’ 분양
기사입력 2017-03-28 10:23:35. 폰트 폰트확대폰트축소
   

 

삶의 여유를 중시하는 풍토와 자연을 가까이 하는 생활트렌드가 대중화 되면서 강변을 끼고 있거나 조망할 수 있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잠만 자는 곳으로 인식되었던 집이 아파트의 편리함과 도심의 풍요로움은 그대로 누리면서 전원주택의 장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최고의 주거메리트로 간주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

 

이미 분양을 마친 아파트들의 사례에서도 강변 프리미엄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강을 끼고 있는 아파트는 같은 지역에서도 시세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의 경우에도 송파구의 아파트값은 한강과 인접한 잠실동이 가장 높게 형성되어 있으며 한강조망 아파트의 분양권에 웃돈이 붙는 등 프리미엄으로도 그 가치가 입증되고 있다.

 

하천이나 강이 인접한 수변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선호를 받는 이유는 주거의 쾌적성이다. 단지 가까이에서 휴식공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쾌적한 주거환경에 따른 웰빙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투자 가치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수변 지역을 중심으로 녹지가 어우러진 생태공원이나 커뮤니티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면서 편의시설을 자연스레 누릴 수 있는 점도 경쟁력을 더하는 요소다.

 

실제 강변 아파트의 인기는 청약 결과에서 뚜렷하게 나타난다. 같은 지역에서도 강이나 하천과의 거리에 따라 가격이 갈리기도 한다.

 

서울에 한강, 대구에 신천이 있다면 경산의 중심에는 남천이 있다. 남천 강변생활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 단지에 높은 프리미엄이 책정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 남천은 경산의 젖줄이자 사계절 꽃이 피고 철새가 노닐고 사람이 몰린다. 잘 정비된 산책로와 자연형 하천으로 개발되어 푸른 잔디에 건강과 휴식공간으로 거듭났다.

 

계절마다 각종 행사와 공연,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여름에는 여름철 피서지 문고를, 겨울에는 얼음썰매장을 운영해 가족 나들이코스로도 만점이다.

 

이러한 남천 프리미엄을 중심으로 성암산 산책로 등의 힐링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아파트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남천 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이 그 주인공. 진정한 쉼과 안식을 누리는 곳으로 집의 역할이 커지고 있는 만큼 ‘남천 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남천 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은 대구 월드컵대로 끝자락 경산중앙병원 바로 옆에 들어선다. 단지 남측으로 월드컵대로와 삼성현로가 인접해 있어 5분 시지생활권을 누리며 대구는 물론 청도, 영천으로 접근성도 뛰어나다. 수성IC와 경산역등 광역교통망도 좋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경산초와 경북체육중・고는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경산중・고, 문명고, 장산중, 삼성현중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남천 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은 단순하게 남천을 가까이서 누리는 리버사이드라이프뿐 아니라 남천의 자연을 단지와 연계시킨 쾌적단지를 설계의 테마로 잡고 있다.

 

크지 않은 중소형 단지이지만 초록 자연과 더불어 숨쉬는 사계절 힐링 특화단지로 완성된다. 키친가든, 캠핑가든, 로즈가든, 체리로드 등 다양한 테마파크에서 아웃도어 라이프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설계하고 건강 커뮤니티와 단지내 텃밭도 만날 수 있다.

 

전용 74㎡, 68㎡의 틈새평면으로 총 279세대이며 디럭스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워크인 현관수납장 등 수납공간 특화로 중소형의 수납문제를 말끔히 해결한다.

 

모델하우스는 3월 31일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부 장세갑기자 csk@

〈건설을 보는 눈 경제를 읽는 힘 건설경제-무단전재 및 배포금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건설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 보시고 실시간 입찰정보도 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건설경제i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 구글
인쇄
팝업뉴스 닫기
로딩바